시흥시의회, 2024년 상반기 청소년 모의의회 성료

학생 260명 참여, 지방의회 체험 통해 민주주의 의사 결정 과정 학습

김세은 | 기사입력 2024/07/12 [15:31]
김세은 기사입력  2024/07/12 [15:31]
시흥시의회, 2024년 상반기 청소년 모의의회 성료
학생 260명 참여, 지방의회 체험 통해 민주주의 의사 결정 과정 학습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간시흥=김세은 기자] 

  © 주간시흥

 

  © 주간시흥

 

경기 시흥시의회는 712일 시흥중학교 학생들이 참여한 청소년 모의의회를 끝으로 ‘2024년 상반기 시흥시의회 청소년 모의의회운영을 마무리했다.

 

앞서 시의회는 관내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지방의회에 대한 이해를 돕고 민주주의 의사 결정 과정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시흥시의회 청소년 의회체험활동 지원조례를 개정한 바 있다.

 

이번 ‘2024년도 상반기 시흥시의회 청소년 모의의회3월부터 이달 12일까지 총 9회에 걸쳐 함현중학교, 군서미래국제학교, 시흥중학교 학생 총 260명이 참여했다.

 

각 회차별 3차시로 진행된 청소년 모의의회에서 학생들은 직접 의장을 선출하고 시흥시 교통 체계 선진화 건 시흥시 길거리 시설 개선의 건 등 학생들이 평소 관심을 가지고 있던 다양한 문제들에 대한 의견을 발표하고 토론을 진행했다.

 

학생들은 직접 의회를 경험해 볼 수 있어 너무 감사하고 좋았다”, “의회에서 하는 기능과 역할에 대해 쉽게 이해할 수 있었다등 다양한 체험 소감을 밝혔다. 또한, 설문조사 결과 참가자의 95%가 청소년 모의의회에 대해 매우만족과 만족을 선택해 학생들의 만족도 역시 전반적으로 높았다.

 

한편 하반기 시흥시의회 청소년 모의의회는 오는 715일부터 시흥행복교육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9학급을 모집할 계획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