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도자재단, 여름방학 특별 교육프로그램 참가 가족 모집

‘빈 화분, 나만의 꿈과 이야기를 담아’ 프로그램 7월 10일부터 신청 접수

김세은 | 기사입력 2024/07/10 [09:20]
김세은 기사입력  2024/07/10 [09:20]
한국도자재단, 여름방학 특별 교육프로그램 참가 가족 모집
‘빈 화분, 나만의 꿈과 이야기를 담아’ 프로그램 7월 10일부터 신청 접수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간시흥=김세은 기자] 

  © 주간시흥

 

  © 주간시흥

 

  © 주간시흥

 

한국도자재단 경기도자박물관과 경기도어린이박물관이 여름방학 특별 교육프로그램 빈 화분, 나만의 꿈과 이야기를 담아참가 가족을 10일부터 모집한다.

이 프로그램은 지난 6월 양 기관이 체결한 업무협약에 따른 첫 공동 기획으로, 7~9세 어린이와 보호자를 대상으로 하며, 그림책 <빈 화분>을 함께 읽고 자신만의 화분을 만들어 꿈과 이야기를 담는 활동으로 구성된다.

프로그램 신청 접수는 710일부터 시작되며, 선착순으로 신청을 받는다. 신청은 경기도어린이박물관 누리집(gcm.ggcf.kr)에서 가능하다. 참가비는 1팀당 20,000원이며 체험 재료비가 포함된다.

프로그램은 두 차시로 진행되며 1차시는 경기도자박물관 클레이플레이 교육체험실에서, 2차시는 경기도어린이박물관 2층 교육실에서 열린다.

1차시에서는 그림책 <빈 화분>의 앞부분을 함께 읽고, 세상에 단 하나뿐인 나만의 화분을 만드는 활동으로 721일과 728일 일요일에 각각 세 차례에 걸쳐 운영된다.

2차시에서는 그림책 <빈 화분>의 뒷부분을 함께 읽고, 주인공 핑이가 소망을 어떻게 이뤘는지 알아본 후 소망을 담은 꽃씨를 심어보는 활동으로 84일과 811일 일요일에 각각 세 차례에 걸쳐 운영된다.

한국도자재단 최문환 대표이사는 이번 협력 프로그램을 통해 어린이들이 도자 예술을 쉽게 접하고, 창의력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어 기쁘다,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어린이들과 그 가족들에게 즐거운 경험을 선사하겠다고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