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박영규 기자]
경기과학기술대학교(총장 허남용)가 지난 6월 28일 제1캠퍼스 창조A동 대강의실에서 디즈니 애니메이션 스튜디오 아트 총괄 이상준 감독을 초빙하여 ‘헐리우드 영화 제작 노하우’를 주제로 특강을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본 특강에는 경기과기대 영상디자인과, 웹툰일러스트학과, 게임콘텐츠학과 재학생들과 선일빅데이터고등학교 학생 및 교사들이 약 100여명 참석하였다.
디즈니 아트 총괄 이상준 감독은 무한한 상상력을 키우는 방법으로 독서와 스케치의 중요성을 강조하였으며 “타인과 경쟁하지말고 개인의 독특한 경험을 늘려라”, “애니메이션은 여러 인원이 작업을 하는 공동작업물이기에 커뮤니케이션 능력이 매우 중요하다”라는 조언을 학생들에게 아낌없이 전해주었다.
특히 아트 또는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분야의 취업을 준비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포트폴리오와 더불어 상대방을 설득할 수 있는 소통 능력과 프레젠테이션 능력을 최대한 많이 준비할 것을 강조하여 경기과기대 재학생들이 크게 호응하였다.
마지막으로 경기과기대 최정희(입학홍보처장, 영상디자인과 학과장) 교수는 “우리 학생들이 희망하는 꿈을 만들고 이뤄가는데 도움이 되는 성공 스토리를 들려 줄 수 있는 기회를 점차 확대해 나갈 것”이라며 특강 이후 소감을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