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김세은 기자]
배곧새봄유치원(원장 박정남)은 무더운 여름철을 맞아 6월 25일부터 27일까지 3일간 유치원 내에서 “신나게 한판 놀자!”물놀이 원내체험을 운영하였다.
이번 원내체험은 유아들이 친구들과 함께 유치원 내에서 다양한 물놀이를 경험함으로써 여름을 건강하고 안전하게 보내는 데 목적이 있다.
이를 위해 전 교직원들은 많은 사전 협의를 거쳐 교육과정을 재구성하고 연령별 수준을 고려하여 유아들이 신나게 즐길 수 있는 물놀이 원내체험을 계획하였다.
연령별로 하루씩 진행되는 물놀이 원내체험은 워터파크에서 경험할 수 있는 워터슬라이드 3대를 설치하여 유아들의 발달상태에 알맞은 크기의 워터슬라이드에서 안전하게 놀이할 수 있도록 계획한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또한, 물총놀이, 낚시놀이, 물풍선 던지기 놀이, 비누방울 놀이 등 다양한 물놀이 체험코너를 계획하여 특색 있는 물놀이로 구성하였다. 주차장에 물놀이 체험장을 설치하여 3일간 진행한 만큼 이동주차에 전 교직원 및 학부모님의 협조가 가장 큰 도움이 되었다.
5세 자녀를 보내시는 한 학부모님은 부모님과 함께하는 물놀이도 재미있지만 마지막 유치원 생활에서 친구들, 선생님과 함께 안전하고 즐겁게 물놀이하는 경험을 쌓을 수 있게 되었다며 감사한 마음을 전하기도 했다.
박정남 원장은 “그동안 실내에서만 이루어졌던 원내체험과 더운 날씨로 줄어든 바깥놀이를 이번 물놀이 원내체험을 통해 실외에서 마음껏 놀이욕구를 발산하며 싱그러운 여름을 맞이하는 기회가 되길 소망”한다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활동 운영을 위하여 전 교직원 및 학부모와 함께 지속적으로 협의하고 상호 존중하는 유치원 문화가 확산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