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왕어린이도서관, ‘도서관 리빙 랩’ 운영

‘모여라, 거북섬 히어로즈’

박영규 | 기사입력 2024/06/24 [07:51]
박영규 기사입력  2024/06/24 [07:51]
정왕어린이도서관, ‘도서관 리빙 랩’ 운영
‘모여라, 거북섬 히어로즈’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간시흥=박영규 기자] 

  © 주간시흥

시흥시 정왕어린이도서관에서는 시화호 30주년을 기념해 관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도서관 리빙 랩프로그램을 거북섬동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운영한다고 밝혔다.

리빙 랩(Living Lab)’이란, 주민이 주도적으로 생활 속 문제를 발견하고 해결해 가는 사회혁신 정책을 뜻한다. 도서관 리빙 랩은 도서관을 통해 어린이가 지역의 문제를 진단하고 해결 방안을 탐색해 도시문제 해결에 이바지할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동화작가 이진하 씨가 진행하며, 730일부터 81일까지 오전 11시부터 오후 1시까지 총 3회차로 진행된다. 1차시에는 거북섬에 대한 자료조사를 통해 거북섬 홍보 및 활성화 방안을 토론한다.

2차시에는 거북섬을 알리고 즐길 수 있는 홍보물과 콘텐츠를 직접 제작ㆍ기획하는 시간을 갖는다. 마지막 3차시에는 자기 결과물을 체험하고 평가하며 소감을 발표한다. 해당 결과물은 정왕어린이도서관 내부에 전시되고, 관련 부서와 공유돼 활용될 예정이다.

프로그램 신청은 시화나래초등학교를 통해 할 수 있으며, 자세한 정보는 정왕어린이도서관(031-310-5181)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정왕어린이도서관은 이번 도서관 리빙 랩을 통해 도서관이 어린이와 함께 문화매개자의 역할을 제고하고, 지역 가치 창출가(로컬 크리에이터)의 주체를 성인에서 아동으로 확대할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