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중부건강생활지원센터, 온라인 ‘똑똑한 육아교실’ 운영

부모 역량 강화

김세은 | 기사입력 2024/06/19 [10:38]
김세은 기사입력  2024/06/19 [10:38]
시흥시 중부건강생활지원센터, 온라인 ‘똑똑한 육아교실’ 운영
부모 역량 강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간시흥=김세은 기자] 

▲     ©주간시흥

 

시흥시 중부건강생활지원센터는 오는 73일부터 716일까지 총 3회에 걸쳐 영유아 자녀 부모와 예비 부모를 위한 똑똑한 육아교실을 온라인 교육()으로 운영한다.

 

육아교실은 주 1회씩 총 3회 과정으로 진행된다. 교육과정으로는 긍정 양육, 똑똑한 양육(애착 및 상호작용의 중요성, 놀이의 실제) 돌 전 아이의 수면 교육(수면 발달 및 수면 환경 교육 등) 우리 아이 그림책 처방(정서 발달 단계 이해, 감정 그림책 소개)으로 구성돼 있다.

 

교육 대상은 영유아 자녀 부모와 예비부부로, 육아로 바쁜 부모들을 위해 온라인으로 진행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자유롭게 수강할 수 있다.

 

교육 신청은 617일부터 진행 중이며 전화(031-310-0703) 또는 홍보물의 큐아르(QR) 코드에 접속해서 신청하면 된다.

 

한편, 중부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는 임산부 등록 및 모유 수유, 태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임신과 육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임산부와 부모, 영유아들이 적절한 건강관리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정성근 중부건강생활지원센터장은 출산 전후 시기에 맞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해서 운영해 출산 친화 분위기 조성에 기여하고 영유아 건강증진을 위해 더욱 힘쓰겠다라고 전했다.

 

관련 문의는 시흥시보건소 중부건강생활지원센터(031-310-0703)로 하면 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