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박영규 기자]
시흥시와 (재)시흥시도시재생지원센터는 지난 4월부터 진행한 ‘2024 시흥시 정비사업 아카데미 기초과정’을 지난 30일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2024 시흥시 정비사업 아카데미 기초과정’은 참여자의 재개발, 재건축 등 정비사업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기본지식 함양을 위해 마련됐으며, 정비사업 및 소규모 주택정비사업에 대한 기초적이고 개념적인 내용을 다뤘다.
주요 교육 내용은 ▲도시 및 주택 정비사업 제도의 이해 ▲주택건설제도 변화와 해설 ▲소규모주택정비사업 제도의 이해와 사례 ▲재개발 우리집 가격은 어떻게 매겨질까? ▲(특강)노후계획도시 정비 및 지원에 관한 특별법 등으로 구성됐다.
이번 교육은 시민들의 편의를 위해 온라인 교육 신청 시스템을 도입하고, 평일반과 주말반으로 나눠 총 12개의 강의로 운영됐다. 지난 4월 13일과 20일에 총 2회(6강)가 진행됐고, 5월 7일부터 5월 30일까지 총 6회(6강)에 걸쳐 15시간 동안 운영됐으며, 총 110명의 시민이 과정을 수료했다.
김학민 센터장은 “늦은 시간까지 교육에 성실하게 참여해 준 시민들에게 감사하며, 시흥시 내 원활한 정비사업 추진을 위해 센터가 꾸준히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아울러 센터는 올해 하반기 중, 정비사업 아카데미 수료자와 추진위 및 조합 임원을 대상으로 한 정비사업 아카데미 전문 과정을 추진할 계획이다. 전문 과정에 대한 문의는 (재)시흥시도시재생지원센터 도시정비사업팀(031-364-8196)으로 문의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