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박영규 기자]
시흥시는 지난 30일 시흥에코센터에서 시흥시 평생학습 네트워크 참여 기관 대표와 실무자 등 20여 명과 함께 협력ㆍ소통ㆍ화합을 위한 통합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평생학습 네트워크 활성화와 새로운 네트워크 모델링을 위해 기관 의견을 최대한 수렴하기 위해 마련됐다.
워크숍에서는 10여 년 동안 평생학습 네트워크 사업을 추진하면서 개선할 사항과 함께 미래를 준비하는 네트워크 모델에 대한 다양한 의견이 도출됐다.
아울러, 시화호 30주년을 기념해 시흥에코센터와 함께 K-골든코스트의 해양생태 자원의 중심에 있는 시화호 일대를 해설 탐방하는 ‘하하호호, 시화호 힐링 투어’도 진행됐다.
시흥시 평생학습과 관계자는 “평생학습 관련 기관ㆍ단체가 상호 유기적으로 협력해 시흥시가 선진 평생학습 도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이끌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시흥시 평생학습네트워크 사업은 유네스코한국위원회에서 인증한 지속가능발전교육(ESD) 프로젝트 사업으로 지역 현안을 평생학습 기반으로 함께 해결하고 상호 간 유기적 관계를 형성해 평생학습 문화 활성화를 도모하는 거버넌스 사업이다. 사업 관련 문의 사항은 시흥시 평생학습과(031-310-2521)로 문의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