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박영규 기자]
시흥시는 지난 25일 아동참여위원회 아동위원을 대상으로 시흥시청 청사 견학 및 간담회를 진행했다.
이번 활동은 시흥시의 아동을 대표하는 아동참여위원회 아동위원들에게 시청의 기능과 역할을 이해시키고, 아동위원들과 시흥시장이 직접 소통할 기회를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시 청사 견학의 안내를 맡은 임병택 시흥시장은 아동위원들과 함께 시청 내 주요 공간을이동하며 각 공간의 역할을 소개하고, 아동들이 해당 부서의 담당자에게 궁금한 점을 질의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해 눈길을 끌었다.
이어, 시청 글로벌센터에서 진행된 간담회에서는 시와 관련된 퀴즈 맞히기, 아동참여위원회의 정책 제안 내용 발표(▲어린이보호구역 개선 사업 황금길 건너기 프로젝트 ▲배곧천 수질 개선 프로젝트 ‘배곧 천사가 되어봐요’ ▲시흥시 청소년 요리대회 ‘특산물을 살려라’ ▲정왕동 함현공원 놀이구역 구분 및 안전 안내판 설치 ▲시 ‘흥겨운’ 어울림 운동회) 등이 진행됐다.
아동 위원들은 시흥시를 한층 더 이해하고 가깝게 바라보며 평소 시흥시 및 시흥시장에게 궁금했던 점을 질의하고, 임병택 시장과 자유롭게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임병택 시흥시장은“시민의 안전을 지키고 지역발전을 위한 정책을 실현하는 공간을 함께 살펴보며 아동위원이 시흥시민으로서의 자긍심을 한층 높여 나갈 수 있었던 계기가 됐기를바란다”라며, “저 또한 아동이 행복한 ‘아동친화 도시 시흥’을 가꿔 나갈 수 있도록끊임없이 고민하고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김윤수 아동 위원장은 “시의 발전과 시민의 안전을 위해 시흥시의 많은 공직자가 어떤 일을 하는지 알 수 있던 뜻깊은 시간이었다”라며, “시흥시 아동참여위원회도 아동들이 어떤 세상을 꿈꾸고 어떤 변화를 원하는지 더 열심히 귀를 기울이고 이를 대변함으로써, 지역발전 및 아동의 권리를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이번 활동에는 평소 아동참여위원회에 큰 관심을 보여주던 계수초등학교 학생들도 함께 초청됐다.계수초 대표 학생은 “시흥시의 초청 덕분에 향후 아동참여위원회위원으로 참여할 동기를 다시 한번 마련하는 계기가 됐다”라며, “이번 계기로 시흥시의역할에 대해 깊게 이해할 수 있게 됐고, 간접적으로나마 참여 활동을 경험해 볼 수 있어서좋았다”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