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주간시흥 기자]
시흥소방서(서장 홍성길)는 13일 시흥소방서 2층 대회의실에서5월 시우회 정기모임을 개최했다고 전했다.
이번 정기모임에는 홍성길 시흥소방서장과 각 과장, 성낙헌 상공회의소 회장과 회원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흥소방서 소방정책 추진방향 등 의견수렴을 위해 마련됐다.
시우회(始友會)는 상공회의소가 운영하는 교류회로 시흥시 관계 유관기관장, 지역 상공인 대표로 구성되어, 유관기관에 방문해 정기모임을 주기적으로 가지며 방문 기관의 애로 및 건의사항을 조사하고 공유한다.
주요 내용으로는 ▲개회 및 인사 말씀 ▲참석자 소개 ▲소방행정관련 기업 애로 및 건의 조사 결과 보고▲시흥소방서 홍보영상 시청▲팀 CPR 시연및 CPR 강의·체험 ▲모범공무원 표창 ▲기념사진 촬영등이다.
성낙헌 회장은 “시흥시 안전을 위해 헌신하는 홍성길 시흥소방서장님을 비롯한 소방공무원들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앞으로도 상공회의소와 기업에 많은 관심과 친기업적 소방행정을 펼쳐주시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홍성길 서장은 “시흥시는 대규모 도시개발사업, 서해안 개발축의 거점 도시로 성장하면서 늘어나는 인구 유입으로 소방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지역이다”라며 “시흥시 상공인과 시민의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