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박영규 기자]
시흥소방서(서장 홍성길)는 소방업무를 체계적으로보조하고지역사회 봉사활동을실천해 나갈 신입 의용소방대원을 정원 범위 내 공개모집한다고밝혔다.
의용소방대는 ‘의용소방대 설치 및 운영에 관한 법률’ 및 ‘경기도 의용소방대설치 조례’에 근거해 지역의 안전문화를 선도하고 일선 소방관서의 업무를 보조하는 자원봉사 조직이다.
지원 자격은 시흥시 관할 지역에 거주 또는 상주하는 건강 상태가 양호하고봉사 정신이 투철한 자는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입대신청서와 이력서를 작성해시흥소방서 재난대응과 또는 안전센터를 방문하거나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선발된 의용소방대원은 △화재의 경계와 진압 업무 및 구조·구급 업무의 보조△화재 등 재난 발생 시 대피 및 구호업무의 보조 △화재 예방 업무의 보조△행사장 및 주민생활 안전을 위한 지원활동△기타 지역사회 봉사활동 등의 활동을 담당하게 된다.
시흥 의용소방대는 7개 대, 191명으로 구성돼 매년 화재·구조·구급 등 재난 현장에서 소방 활동을 지원하며 소방 발전에 큰 역할을 하고 있고 지역사회를 위한 봉사활동에도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시흥소방서 홈페이지 공고문을 참고하거나재난대응과대응전략팀(031-310-0411)으로 문의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