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박영규 기자]
시흥시는 지난 18일 시청 글로벌센터에서 청렴 보육문화 확산을 위한 ‘2024년 어린이집 청렴 실천 서약식’을 개최했다.
이번 청렴 실천 서약식은 청렴 문화 확산과 반부패 노력 촉진을 위해 관내 어린이집의 자발적인 청렴 실천 참여를 유도하고, 깨끗하고 투명한 ‘보육지원 도시 K-시흥시’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서약식에는 시흥시어린이집연합회 회장과 임원 총 11명이 참석했다.
이날 어린이집연합회 임원들은 청렴 실천 서약서를 낭독하고 ▲법과 원칙 준수 ▲공정하고 투명한 보육 보조금 집행 ▲안전하고 신뢰받는 어린이집 운영 ▲부당 지시와 갑질 행위 근절 및 사회공헌 기여 등의 내용이 포함된 서약서에 서명했다.
김순자 시흥시어린이집연합회장은 “서약식을 계기로 시흥시 보육인 모두가 청렴의 가치를 공유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앞장서고, 보육 현장에 청렴 문화가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연합회 차원에서도 더욱더 힘을 모아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신화철 시흥시 여성보육과장은 “청렴은 개인과 지역사회 전체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필수적인 요소”라며, “시흥시 보육인들이 청렴 실천에 적극 동참해 줄 것과 신뢰받는 보육환경 조성에 앞서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보조금은 부패 위험성이 높은 업무 분야로, 시는 내부 직원뿐만 아니라 보조금 사업자인 어린이집의 청렴 서약을 통해 부패 위험 요소를 사전에 방지하고, 청렴 문화를 확산하는 데 노력하고 있다.
시는 어린이집 이용 불편ㆍ부정신고센터를 상시 운영하고 있으며, 신고 관련 문의는 시흥시청 여성보육과 보육기반팀(031-310-2661~2664)으로 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