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함미해 기자]
배곧2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1월 29일부터 31일까지 사흘간 배곧2동 일대에서 ‘2024년 배곧2동 주민자치 사업 추진을 위한 주민 의견 수렴 활동’을 전개했다.
이번 활동은 2024년 배곧2동 주민자치 사업 선정을 위해 추진된 것으로, 배곧2동 주민자치회에서 제안한 총 7개의 의제 중 배곧2동에 꼭 필요한 사업이 무엇인지 주민들과 소통하는 시간으로 마련됐다.
1월 29일부터 30일까지는 배곧2어울림센터에서 온오프라인 투표 방식으로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했다. 31일에는 배곧2동 주민자치회 위원들이 배곧2동 일대를 직접 돌아다니며 2024년 배곧2동 주민자치회 사업 추진 홍보와 의견을 수렴하는 ‘동네한바퀴’ 활동이 진행됐다.
박경아 배곧2동 주민자치회장은 “이번 활동을 통해 주민자치 사업에 대한 주민들의 의견에 귀를 기울이고, 주민들에도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독려할 수 있었다. 마을에 꼭 필요한 사업을 추진해 더 살기 좋은 배곧2동을 만드는 것이 주민자치회의 역할인 만큼, 앞으로도 주민과의 소통에 주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김우회 배곧2동장은 “주민자치회의 이번 활동으로 배곧2동에 필요한 사업을 추진할 수 있는 원동력을 얻었다. 살기 좋은 배곧2동을 만들기 위해 협력하고 봉사해 주시는 주민자치회에 감사드리고, 동 행정도 이에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