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박영규 기자]
함현상생종합사회복지관(김수현)은 지난 10월 11일(수) 복지관 5층 대강당에서 직장.공장새마을운동 시흥시협의회(회장 강동호)와 함께하는 팔순맞이 축하연 및 경로잔치 “팔팔쭈욱~” 건강 孝행사를 진행하였다.
이번 행사에는 직장.공장 새마을운동 시흥시협의회가 주관하고 시흥시. 시흥시의회. 함현상생종합사회복지관이 후원에 동참하여 팔순을 맞이하신 5명과 지역사회 보호 대상 독거 어르신 75명을 초청하여 팔순 잔치와 함께 직공장회원사들이 함께 진행하고 회원사 분들의 후원금을 모아 팔순맞이 어르신들에게 특별공연을 통해 여흥을 즐길 수 있도록 했으며, 또한 다양한 선물과 기념품 등을 전달하고 정성스런 식사대접 행사를 함께 했다.
이날 참석한 팔순맞이 김영애 어르신은 “몸이 아파 잔치는 생각하지도 못했는데 이렇게 성대한 잔치와 많은 선물까지 챙겨주신 직장.공장 새마을운동 시흥시협의회에 감사드리며 다른 지역으로 이사를 하려던 계획까지 바꾸게 한 직장.공장새마을운동시흥시협의회와 함현상생종합사회복지관에 감사한다.”라며 눈시울을 붉기며 고마움을 전했다.
또한 이날 참석한 75명의 지역사회 보호 대상 어르신들을 모두 참석하실 수 있도록 집 앞까지 송영하여 몸이 아프고 다리가 불편해서 오고 싶어도 오지 못하는 분들까지 모두 모시고 와서 경로잔치에 참석했으며 직장.공장 새마을운동 시흥시협의회 봉사자와 복지관 직원들이 함께 송영을 도왔다.
직장.공장 새마을운동 시흥시협의회 회원들은 “함현상생종합사회복지관을 통해 팔순을 맞이한 분들과 경로잔치에 참석하신 지역보호대상어르신들에게 평생 추억할 감동을 안겨준 굉장히 뜻깊다.”라고 전하고 “다음 예비 팔순을 맞이하실 분들에게도 이런 자리가 더 많이 만들어 모두가 건강하고 행복하게 함께하는 세상을 만들 수 있도록 더욱더 노력하겠다.”라며 자리를 만들어 주신 모든분에게 감사한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