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교육지원청, 대입진로진학 설명회 성황

관내 중학교 학부모 250여 명 대상

박영규 | 기사입력 2023/09/10 [17:49]
박영규 기사입력  2023/09/10 [17:49]
시흥교육지원청, 대입진로진학 설명회 성황
관내 중학교 학부모 250여 명 대상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간시흥=박영규 기자] 

  © 주간시흥

시흥교육지원청(교육장 이상기), 시흥 관내 중학교 학부모 을 대상으로 97() 서울대 시흥캠퍼스 대강당(교육협력동 109)에서 2023 중학교 학부모 대상 대입진로진학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설명회는 학생들이 사회인으로 첫발을 내딛는 데 있어 무엇보다 중요한 것이 진로선택의 첫 기로인 고등학교 선택임을 학부모님께 안내함으로써 고등학교 진학 후, 또는 사회생활을 하며 후회하는 일이 적도록 하기 위해 기획한 것으로 (1차시) 채용시장을 알면 길이 보인다 (2차시) 대입제도의 변화 이해 및 준비 전략 (3차시) 시흥 관내 고등학교 교육과정 설명 순서로 진행되었다.

이번 설명회의 의의는, 학부모가 통과해온 시대와는 다르게 지속적으로 진화해 온 채용시장에 대한 이해이다. 즉 공채보다는 수시 채용의 확대, 학벌보다는 직무역량, 평생직장이 아닌 몇 번의 이직, 창업시장의 확장 등으로의 변화 방향을 확인하고, 이러한 정보를 바탕으로 고입을 앞둔 중요한 시점에 자녀의 미래를 본격적으로 고민할 수 있게 되었는 점이다.

또한 학부모가 알고 싶어하는 대입정보와 함께 2025년부터 본격적으로 시행되는, 아이의 진로와 적성에 따른 선택과목 중심의 고교학점제에 대한 설명, 이에 따른 관내 고등학교(일반고, 특성화고)의 특색 교육과정 소개 등을 안내함으로써 설명회에 참가한 대다수 학부모가 고등학교 선택의 중요성은 물론 어떤 요소를 고민해야 하는지를 알게 됐고 아이와 많은 이야기를 나눠야 할 것 같다는 소감을 나누었다.

  © 주간시흥



시흥교육지원청 이상기 교육장은 사회가 빠르게 변하는 만큼 우리 학생들도 거기에 부응하는 직무역량을 길러 어디에서나 자신의 삶을 주도적으로 살아가는 사회인으로 성장하기를 바라고, 그러기 위해서는 앞서 살아온 기성세대가 이들을 잘 도왔으면 좋겠고 우리 시흥교육지원청이 그 일에 앞장서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