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

어린이 식습관 개선&환경 보호 뮤직비디오 공모전 진행

박영규 | 기사입력 2023/08/02 [16:14]
박영규 기사입력  2023/08/02 [16:14]
시흥시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
어린이 식습관 개선&환경 보호 뮤직비디오 공모전 진행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간시흥=박영규 기자] 

  © 주간시흥

시흥시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부천대 식품영양학과 강현주 교수)는 어린이 올바른 식습관 형성 및 환경문제 교육을 위해 센터에서 개발한 음식물 쓰레기 Green Light!” 음원을 활용하여 기관 연계 그리는 뮤직비디오 공모전을 작년에 이어 올해도 추진한다.

시흥시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 관계자는 우리나라의 전체 생활폐기물 중 30%를 음식물 쓰레기로 배출하는 가운데, 어린이의 식습관 개선을 위해노력하는 센터는 환경 인식 개선과 올바른 식습관 형성을 위해 그리는 뮤직비디오 공모전을 통해 환경문제 극복에 기여하고자 한다.”라고 전했다.

어린이들이 음원을 반복적으로 듣고 직접 그림을 그려봄으로써 자연스럽게 음식물쓰레기에 대한 올바른 분리배출 및 음식물 쓰레기 감소가 환경에 주는 도움을 배우고 환경 인식 변화를 일으키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2023년 그리는 뮤직비디오 공모전은 예년과는 달리 심사내용에 일반인 대상 온라인 평가추가되어, 공정하고 객관적인 평가와 함께 참여 기관의 관심도가 더욱 커질 것으로 보이며 자세한 내용은 시흥시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의 인스타그램 공식 계정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강현주 센터장은 그리는 뮤직 비디오 공모전을 통해 센터의 모든 어린이들이 환경 문제에 대해 인식하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어린이들의 올바른 식습관과 환경 문제에 기여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젝트를 기획하겠다라고 전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