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6일부터 15일까지 9박 10일동안 경기과학기술대학교 GHC국제교류원(원장 이진갑 교수)에서는 중국 천진직업대학 30여명의 교수단 연수를 실시했다.
중국국제무역촉진위원회(CCPTI(China Council for the Promotion of International Trade)와의 연결로 이번 연수에 참여하게 된 천진직업대학은 중국의 1천 200여개의 전문대학중 상위 10위권안에 드는 명문 대학이다.
연수일정은 경기과학기술대학교의 각 학과 소개를 시작으로 국제화전략 및 학사운영과 산학협력 등에 대한 포럼, 실습실 방문, 산업체 견학 등으로 진행됐다.
이번 연수단의 단장이자 학생관리 업무를 담당하는 캉샤오밍(康曉明)교수는 “학사 및 수업 등 경기과학기술대학교의 운영전반에 있어 학생중심의 커리큘럼은 반드시 본받을 만한 점”이라며 “또한 경기과학기술대학교의 산학협력시스템은 유익한 벤치마킹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진갑 원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앞으로도 양교의 지속적인 교류 기반을 확보를 위해 노력할 것이다”라며 “계속적인 연수 프로그램을 통해 노하우를 전수하는 멘토 역할을 톡톡히 하여 우리 대학의 인지도가 국제적으로도 높아질 수 있는 계기가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