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와 인천송도, 바이오 특화단지 유치로 배곧대교 건설 추진 청신호

조정식 의원, 임병택 시장 건설 추진에 자신감 보여

박영규 | 기사입력 2024/07/12 [17:42]
박영규 기사입력  2024/07/12 [17:42]
시흥시와 인천송도, 바이오 특화단지 유치로 배곧대교 건설 추진 청신호
조정식 의원, 임병택 시장 건설 추진에 자신감 보여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간시흥=박영규 기자]

  © 주간시흥

시흥시 배곧에 건설을 추진하다 중단됐던 배곧대교 건설이 시흥시, 바이오 국가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 유치 성공으로 재추진에 청신호가 될 것으로 보인다.

지난달 28일 임병택 시흥시장과 조정식 국회의원은 시흥시청 글로벌센터에서 열린 언론브리핑을 통해 “대한민국 기회의 땅 시흥시가 첨단산업도시로 새롭게 도약한다라고 밝히며 “시흥시민의 간절함과 시흥시의 도전정신이 이뤄낸 모두의 성과라고 강조하며 배곧대교의 건설 추진에도 힘이 실릴 것이라며 설명했다.

이 자리에서 조정식 국회의원은 배곧대교 건설 추진은 환경청의 환경문제로 인해 중단됐으나 이번 바이오 특화단지확정으로 상당한 동력과 탄력을 받게 될 것이다.”라고 강한 자신감을 보였다.

또한 특히 배곧대교는 바이오 특화단지인 송도와 시흥을 연결하는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며 중요한 국책사업의 추진으로 인해 환경문제의 극복이 가능할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한편 임병택 시장도 특화단지로 지정되면 ‘국가첨단전략산업 경쟁력 강화 및 보호에 관한 특별조치법에 따라 예비타당성 조사 우선 선정정부 R&D 예산 우선 반영각종 인허가 처리 기간 단축 등 민간투자가 적기에 이뤄지도록 중앙정부의 전방위적 지원을 받게 된다.”라고 설명하고 있어 배곧대교 건설 추진이 가속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 주간시흥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