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도시공사, 여름철 집중호우 대비 ‘시흥천’환경정화 활동

우기철 집중호우로 유입될 수 있는 하천변 쓰레기 수거

함미해 | 기사입력 2023/06/20 [15:28]
함미해 기사입력  2023/06/20 [15:28]
시흥도시공사, 여름철 집중호우 대비 ‘시흥천’환경정화 활동
우기철 집중호우로 유입될 수 있는 하천변 쓰레기 수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간시흥=함미해 기자]

  © 주간시흥

시흥도시공사는 여름철 집중호우를 대비하여 시흥시 정왕동 소재 시흥천에서 쓰레기 줍기 및 잡초 제거 등 환경정화 사회공헌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장마철 집중호우가 발생하면 하천 주변에 있던 담배꽁초, 쓰레기 등이 하천으로 유입되어 수질을 악화시킬 수 있기 때문에, 이번 시흥천주변 환경정활 활동을 통해 지역 주민들에게는 깨끗한 공원 환경을 제공하고 하천의 쓰레기 유입을 방지할 수 있게 되었다.

 

이번 사회공헌활동은 지난 17() 오전 9시부터 12시까지 3시간 동안 공사 체육시설3(시흥어울림국민체육센터, 정왕평생학습관) 주관으로 진행되었다.

 

주요 활동지역은 정왕동 외곽3~ 정왕야구장 뒤 시흥천변 일대였으며, 임직원 7명이 참여하여 무더위 속 지역하천을 정화하기 위해 구슬땀을 흘렸다.

 

정동선 사장은 공사에서 관리하고 있는 사업장 인근 지역 환경을 지키고 가꾸어 천변에 있는 산책로가 더욱 깨끗해지길 바란다, “앞으로도 지역 환경 개선 및 정비를 위해 다양한 방안을 마련하겠다라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