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함미해 기자]
시흥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지난 5월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등록기관(어린이집,유치원, 지역아동센터) 및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내가 바로 물 마시기 대장! 사진콘테스트”에서 선정된 수상작을 공개하였다.
“내가 바로 물 마시기 대장!” 사진콘테스트는 물 마시기의 중요성을 알려 어린이들의 물 섭취 부족을 해소하고자 진행되었다. 물(생수)을 마시는 어린이의 모습을 촬영하여 센터 대표 메일로 신청 받았으며, 총 170명의 어린이가 참여하였다. 심사기준은 주제의 적합성, 표현의 창의성, 올바른 물 마시기 방법에 대한 개연성을 바탕으로 심사하였으며 최우수 1팀, 우수 1팀, 장려 2팀으로 선정했다.
콘테스트에 참여한 어린이집 관계자는 “사진콘테스트에 참여하면서 어린이들이 물 마시기에 대해 흥미를 느끼고 자연스럽게 물과 친근해지는 기회가 되어서 좋았다”등의 반응을 보였다.
강현주 센터장은 “내가 바로 물 마시기 대장!” 사진콘테스트를 통해 물 마시기의 중요성을 알리고, 어린이들이 올바른 물 마시기를 실천하면서 당 함량 음료 섭취를 줄일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었다“며 ”앞으로 영·유아들의 성장과 식생활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