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박영규 기자]
시흥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고일웅, 공공위원장 임병택)가 지난 8일 연성동행정복지센터 연성누리에서 ‘2023년 제2차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 협의회 회의’를 개최했다.
19개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 등 20명이 참석한 이번 회의는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 네트워크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이번 회의는 지난 회의에서 새로 선출된 신원철 협의회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 협의회 운영 세칙 논의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운영 우수사례 공유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운영 시 협조사항 안내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추진 경과 및 향후 계획 보고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날 2021년에 구성된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 협의회’의 체계적이고 원활한 운영을 위해 협의회 구성 및 위원 임기, 임원의 선출 등의 내용을 포함한 운영 세칙을 제정했다.
또한, 그간 공공 중심의 운영에서 벗어나 민간위원의 참여를 확대해 민관협력 체계를 실현하고 있는 장곡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운영 사례를 장곡동 천덕자 민간위원장이 직접 소개했다. 이로써 동 간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성화를 도모하는 데 힘썼다.
신원철 협의회장은 “바쁜 일정에도 회의에 참석해 주신 위원장들에게 감사드리며, 회의를 통해 소통과 협력이 한층 강화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