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함미해 기자]
시흥시 중부건강생활지원센터가 중부권역 만 19세 이상 성인을 대상으로 오는 9일부터 23일까지 치석제거 인증 챌린지를 운영한다.
잇몸 건강을 위해서는 구강검진과 함께 정기적으로 치석 제거를 받아야 한다. 잇몸 질환의 원인이 되는 치석은 칫솔질로 제거되지 않으며 치아를 둘러싸고 있는 치조골은 한번 내려가면 다시 돌아오지 않기 때문이다.
이번 챌린지는 치과에서 치석 제거를 받은 후, 인증 사진을 첨부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건강보험공단 앱 또는 누리집(민원요기요 → 개인민원 → 보험급여 → 치석제거 진료정보 조회)에서 확인할 수 있는 2023년 치석 제거 진료 정보를 활용하거나, 치석 제거를 받았다는 사실을 확인할 수 있는 사진(결제 영수증, 치아 사진 등)을 첨부하면 된다.
챌린지 참여를 희망하는 중부권(목감동, 능곡동, 장곡동, 연성동, 신현동, 매화동) 지역주민은 6월 9일부터 23일까지 네이버 폼 신청서(https://naver.me/53BFRVz5)를 통해 작성하거나 중부건강생활지원센터 인스타그램에서 신청하면 된다
참가자에게는 자가 치면세균막 관리를 위한 온오프라인 교육과 함께 3가지 구강 보조용품(치실, 치간 칫솔, 첨단 칫솔)이 제공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챌린지를 통해 지역주민의 잇몸질환 예방에 도움이 될 것을 기대한다. 시는 앞으로도 지역주민의 구강건강 향상을 위한 홍보·교육 사업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관련 사항 문의는 시흥시보건소 중부건강생활지원센터(031-310-0716)로 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