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곡동 주민자치회, 건강강좌 및 건강부스 운영

함미해 | 기사입력 2023/05/25 [15:29]
함미해 기사입력  2023/05/25 [15:29]
장곡동 주민자치회, 건강강좌 및 건강부스 운영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간시흥=함미해 기자]

  © 주간시흥

장곡동 주민자치회가 지난 24일 장곡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장곡동 주민들을 위한 무료 건강강좌 및 건강부스를 운영하는 행사를 열었다. 행사는 시화병원을 비롯해 장곡동 행정복지센터, 유관단체가 협력해 진행됐다.

 

이날 동 행정복지센터 3층 강당에서는 시화병원 구민우 뇌졸중센터장이 진행한 머릿속 시한폭탄 뇌졸중, 골든타임을 지키자!’라는 주제의 건강강좌와 함께 주민들과 질의 응답하는 시간이 마련됐다.

 

또한, 장곡동 주민 120여 명이 방문해 골밀도 측정과 혈관나이 측정, 스트레스 측정 등 세 가지 부스로 운영된 건강부스에서 검사를 받은 후, 의료진에게 검사 결과에 대한 상세한 상담을 안내받았다.

 

이번 무료 건강검진은 의료기관과 지역이 합심해 건전한 지역공동체를 형성하는 실천적 모범사례가 돼 더욱 의미 깊다.

 

김은선 장곡동 주민자치회장은 주민을 위한 뜻깊은 행사가 개최돼 굉장히 기쁘다. 앞으로도 지역자원을 최대한 활용해 주민들의 건강 증진에 기여하는 주민자치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도영찬 장곡동장은 장곡동 주민들의 건강 증진에 힘써주신 여러분들께 감사드리며, 시민의 건강한 삶의 질을 높이는 데 유관단체와 함께 적극 협력해 추진하겠다고 전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