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어르신 (7142) 식(喰) 공동체 동아리 활동

일상의 먹거리로 건강과 친한 사이!

함미해 | 기사입력 2023/05/25 [15:16]
함미해 기사입력  2023/05/25 [15:16]
시흥시, 어르신 (7142) 식(喰) 공동체 동아리 활동
일상의 먹거리로 건강과 친한 사이!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간시흥=함미해 기자]

  © 주간시흥

시흥시는 어르신의 건강을 관리하고, 어르신의 사회 참여 활성화를 위해 시 중부권역 내 경로당의 어르신 식() 공동체 동아리’ 5곳을 선정해 어르신들의 건강 함양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에 지난 4월부터 공동체 동아리 5곳은 건강한 식생활 실천으로 어르신의 건강 증진을 돕고 있으며, 건강한 취미활동을 통해 사회 환원을 실천하고 있다.

 

현재 관내 경로당 어르신들은 어린이집과 경로당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힐빙텃밭 건강나눔사업을 통해 어린이들이 텃밭에서 키운 농작물을 나눔 받고 있다.

 

공동체 동아리는 나눔 받은 싱싱한 농작물을 어르신들이 경로당 점심시간에 섭취할 수 있도록 돕고 있으며, 특히 시에서 대여해 준 염도계로 음식의 염도를 조절해 건강한 저염식단 밥상을 제공함으로써 식 문화 개선 활동도 활발히 진행 중이다.

 

이와 함께, 어르신 공동체 동아리는 월 1회 수세미 뜨개질, 냄비받침, 천연비누를 손수 만들어 협력기관인 지역사회 어린이집에 전달하면서 어르신들 스스로 자긍심을 키우고, 어린이들에게는 지역공동체의 온정을 전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일상의 건강한 먹거리로 어르신의 건강 증진에 힘쓰고, 지역사회 곳곳에 나눔과 소통의 문화가 널리 확산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