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림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실버카 10대 나눔

‘실버카 함께하는 행복한 걸음’

함미해 | 기사입력 2023/05/23 [14:36]
함미해 기사입력  2023/05/23 [14:36]
과림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실버카 10대 나눔
‘실버카 함께하는 행복한 걸음’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간시흥=함미해 기자]

  © 주간시흥

과림동 꿈빛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지난 22실버카와 함께하는 행복한 걸음을 추진했다.

 

이번 사업은 축제, 거리공연, 나들이 등 여러 지역 행사가 많이 열리고 있음에도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은 외출에 어려움이 많아 행사 참여가 힘든 경우가 많아 이동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했다. 사업비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기금을 사용했다.

 

원활한 사업 추진을 위해 협의체 위원들은 성능과 품질 좋은 물품을 마련에 직접 나서 업체를 찾고, 주변에 경제적인 이유로 실버카(어르신 보행 보조차) 구매에 어려움을 겪는 우선 대상을 추천하는 등 인적·물적 자원 발굴과 대상자 연계를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이날 협의체 위원들은 발굴한 10여 명의 어르신 가정을 직접 찾아 실버카 사용법을 안내하고, 불편 사항이 없는지를 조사했다. 또한, 앞으로 일촌맺기를 통한 지속적 관심과 안부 확인을 약속했다.

 

민자근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의 외출이 조금이나마 즐거워지길 바라는 마음에서 준비한 만큼, 안전한 보행과 행복한 나들이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 과림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앞으로도 지역 주민의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복지특화사업을 발굴하는 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