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이도 선사유적공원, 민속공예 및 생태 체험

4월 22일부터 주말마다..

함미해 | 기사입력 2023/04/26 [14:29]
함미해 기사입력  2023/04/26 [14:29]
오이도 선사유적공원, 민속공예 및 생태 체험
4월 22일부터 주말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간시흥=함미해 기자]

  © 주간시흥

시흥시는 오이도 선사.유적의 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는 민속공예 및 생태체험프로그램을 422일부터 주말마다 오이도 선사유적공원에서 진행한다.

 

이번 민속공예체험생태체험프로그램은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선사문화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먼저, 민속공예 체험프로그램은 선사로부터 오늘까지라는 주제로 오이도 선사유적공원 내의 고증된 유적과 유물을 토대로 억새와 짚풀 등을 활용한 선사시대 조형물을 구현하는 체험프로그램이다.

 

오이도 유적의 발견과 역사적 가치에 대해 이해하고, 유적공원에서 채취한 갈대 및 수수를 활용한 수수 미니 빗자루 만들기와 갈대리스를 만드는 체험이 진행된다. 프로그램은 422일부터 64일까지 매주 토요일(3)과 일요일(2)14시부터 17시까지 운영한다.

 

, 생태 체험프로그램은 달콤한 선사시대 이야기라는 주제로 신석기 시대의 생활양식을 학습하고, 나만의 무늬 토기를 디자인한 후 이를 쿠키(과자)로 표현하고 만들어 보는 체험프로그램이다.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이 함께 직접 쿠키를 만들면서 재미와 학습 효과를 더할 예정이다. 이 프로그램은 429일부터 528일까지 매주 토요일(2)과 일요일(2)13시부터 17시까지 운영한다.

 

두 개의 프로그램 참가 신청은 시흥오이도박물관&선사유적공원 누리집에서 접수한다. 공원 방문객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체험 인원은 1회당 10~15명 내외로, 체험료는 무료다.

 

운영 일정 및 참가 신청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시흥오이도박물관&선사유적공원 누리집(https://oidomuseum.siheung.go.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관련 사항 문의는 시흥시청 관광과 오이도박물관팀(031-310-3457, 3460)으로 하면 된다.

  © 주간시흥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