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함미해 기자]
시흥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4월 20일부터 5월 3일까지 약 2주간 제5기(2023~2026) 지역사회보장계획의 2023년 연차별 시행계획 시민 모니터링단을 모집한다.
지역사회보장계획은 지역주민의 복리증진을 목적으로 지역사회의 복지수요와 환경을 고려해 돌봄, 고용, 주거, 문화, 교육, 환경, 보호안전 등 다양한 사회보장사업을 종합적으로 포괄해 전국 모든 지자체가 4년마다 수립하는 사회보장 기본계획이다.
시흥시는 지난해 ‘다(多)가치 누리는 미래행복 시흥’을 목표로 57만 대도시 사회보장 수준과 변화를 담은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을 수립했고, 올해 연차별 시행계획을 46개 세부사업(과업)으로 추진 중이다.
지역주민의 삶의 질을 향상하는 더욱 내실 있는 계획 추진을 위해 연 2회 모니터링을 진행하고 있으며, 올해는 기존 민관 모니터링단뿐만 아니라, 시민 모니터링단이 참여해 지역주민의 의견을 꼼꼼하게 반영할 계획이다.
시흥 시민 모니터링단은 사회보장에 관심 있는 관내 시민을 대상으로 10명 내외로 모집한다. 선정된 모니터링 위원은 사전교육 이수 후, 2023년도 지역사회보장 연차별 시행계획 사업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검토 의견을 제시한다.
시민 모니터링단에 선정되면 사전교육 및 모니터링 참여 시간을 자원봉사 시간으로 인정받을 수 있으며, 시민 모니터링단 활동을 통해 시 사회보장정책 실행에 직접 참여해 의견을 제시할 수 있는 유용한 기회를 얻을 수 있다.
한편, 시민 모니터링단 신청은 시흥시청 누리집 공고문 또는 시흥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누리집(www.시흥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kr)에 게시된 신청서 작성 후 이메일(shbokji@naver.com) 제출로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시흥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031-380-5788)에 문의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