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주간시흥 기자]
시흥시가 관내 흡연자 중 몇 번의 금연 실패를 겪고 의지가 약해진 주민을 발굴해 금연 성공률을 높이는 데 도움을 주는 ‘쓰담쓰담’ 프로그램 운영을 앞두고 참여자를 모집한다.
‘쓰담쓰담’은 금연 실패자의 3개월 금연 실천 지속을 돕기 위해 네이버 밴드를 기반으로 운영되는 온라인 금연 동아리 프로그램이다. 4월 17일부터 28일까지 금연을 희망하는 시흥시민 15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금연 도전자는 5월 1일부터 7월 3일까지 3개월간 금연클리닉에 등록해 금연상담 및 7가지 미션을 수행하게 된다.
미션 내용에는 △금연 서약서 작성하기 △2행시와 표어 만들기 △우리 동네 금연구역 1곳 인증하기 △금연 OX 퀴즈 풀기 △가족과 함께 신체활동하기 등으로 이뤄져 있다. 또한, 미션 성공 시 금연 성공 기념품을 지급해 흡연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한다.
프로그램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안내 포스터의 QR코드를 통해 신청하거나 시흥시보건소 중부건강생활지원센터(031-310-0718)로 신청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평소 금연 도전에 번번이 실패하는 주민들이 흡연 욕구로 느낀 스트레스 경험을 나누고, 즐거운 미션 도전을 함께하며 반드시 금연을 성공하는 기회로 삼길 바란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