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함미해 기자]
시흥시가 오는 5월부터 7월까지 매주 토요일마다 시흥은계호수공원에서 개최되는 ‘은빛호수 플리마켓’을 앞두고 사업을 총괄 운영할 단체를 모집한다.
은계호수공원 ‘은빛호수 플리마켓’은 지역 예술인들의 예술공방 핸드메이드 물품 판매와 어린이를 대상으로 하는 놀거리 및 체험프로그램 부스를 운영해 시민 및 관광객의 지속가능한 방문을 유도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마련했다.
이번 플리마켓은 오난산에 활짝 핀 철쭉과 은계호수공원의 잔잔한 호수가 어우러진 풍경을 감상하기 좋은 힐링산책 명소에 개최돼 많은 시민 및 관광객에게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선사하고, 시에서 활동 중인 예술인·공예인들에게 새로운 판매 활로를 열어줄 것으로 기대된다.
신청 자격은 최근 3년 내 플리마켓 기획 및 운영 총괄 수행 경험이 있는 관내 전문 기관(법인·단체·사업자)이며, 수·공예품 판매부스, 체험부스, 간식부스, 어린이놀이마당 등 20팀 내외를 총괄 운영할 수 있는 기관이다.
접수 기간은 이달 17일부터 26일까지이며, 시흥시청 누리집 고시·공고란에서 지원서 양식을 내려 받아 작성 후 시흥시청 방문 또는 담당자 이메일(haram1115@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서류 접수 후 공정한 사업 심사를 통해 운영단체를 선정할 계획이다. 공모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시흥시청 관광과 관광축제팀(031-310-2916)으로 문의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