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함미해 기자]
시흥시, 신현행복건강센터는 신현동 일대 주민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지난 8일부터 12월까지 매주 수요일마다 「몸튼튼 마음튼튼 건강상담실」을 운영한다.
신현행복건강센터 「몸튼튼 마음튼튼 건강상담실」은 ▲기초의학검사 ▲체지방검사 ▲영양교육 ▲금연교육 ▲알코올 사용 장애검사 ▲치매자가진단 검사를 원스톱으로 실시하는 통합건강증진프로그램이다.
기초의학검사는 혈압, 혈당, 당화혈색소, 이상지질을 검사해 건강상담을 진행하고, 체지방 검사는 인바디 측정을 통해 체지방 및 건강점수를 바탕으로 운동과 영양 상담이 이뤄진다.
이밖에도 금연을 원하는 시민을 대상으로 금연등록 및 금연상담을 진행하고, 알코올 사용장애 검사를 실시해 알코올 중독을 방지하기 위한 상담과 더불어, 치매 예방을 위해 치매자가진단검사를 진행하고 있다.
상담실 이용을 원하는 시민은 전화로 사전 신청(031-310-5883)을 하거나 매주 수요일 10시~5시(점심시간 12시~1시 제외)에 방문하면 상담 및 검진을 받을 수 있다.
「몸튼튼 마음튼튼 건강상담실」에 참여한 한 시민은 “여러 가지 검사를 두루 받을 수 있어서 매우 좋다. 자주 방문하겠다”며 만족해했다.
시흥시보건소 관계자는 “신현행복건강센터에서 지역밀착형 건강관리를 통해 모든 시민이 건강증진 서비스의 혜택을 누리길 바란다”고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