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연금공단, 2023년도 대여학자금 대부 시행

현직 공무원 본인 및 그 자녀의 국내·외 대학교 등록금

박영규 | 기사입력 2023/01/16 [09:54]
박영규 기사입력  2023/01/16 [09:54]
공무원연금공단, 2023년도 대여학자금 대부 시행
현직 공무원 본인 및 그 자녀의 국내·외 대학교 등록금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간시흥=박영규 기자] 

  © 주간시흥




공무원연금공단(이사장 황서종, 이하 공단이라 함)125()부터428()까지 2023년도 1학기 대여학자금 대부를 시행한다고 16일 밝혔다.

대여학자금 대부대상은 현직 공무원 본인 및 그 자녀의 국내·외 대학교 등록금이며,공단 홈페이지(www.geps.or.kr)통해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인터넷으로 신청 가능하다.

국내 대학교의 경우 대부 신청기간 종료일(428) 후에는 대부가 불가능하고, 해외 대학교는 등록금 납부 종료일을 기준으로 전 3개월부터 후 6개월까지만 가능하므로 반드시 기간 내에 대부 신청을 완료해야 한다.

대부 금액은 국내대학의 경우, 입학금 및 수업료에서 장학금 또는 등록금 면제액을 제외한 실등록금 범위 내 십원 단위로 신청 가능하며, 해외대학교의경우 연간 미화 $10,000 이내의 실등록금 범위 내 신청이 가능하다.

대여학자금을 수령한 공무원(또는 그 자녀)이 대학 및 한국장학재단 등의 장학금을 지원받으면 이를 공단에 상환해야 하며, 상환하지 않으면 중복 지원으로 대부가 제한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기타 학자금 대부와 관련된 사항은 공단 홈페이지에 게재된 2023년 대여학자금 업무처리기준 또는 대여학자금 인터넷 신청 매뉴얼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