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박승규 기자]
경기도와 경기도육아종합지원센터는 어린이집 보육교직원의 권리보호를 위해 노무정보를 제공하는 ‘보이는 고민상담소, 보육과 노무사이’ 교육영상을 제작해 공개했다고 15일 밝혔다.
‘보이는 고민상담소, 보육과 노무사이’는 어린이집 보육교직원의 노무 관련 궁금증을 해소하고 보육교직원의 권리보호를 위해 제작됐다. ▲근로계약과 임금 ▲근로시간과 휴게시간 ▲휴식 ▲근로자 보호 등의 주제로 총 4편으로 구성됐다.
교육영상은 경기도육아종합지원센터 유튜브 채널에서 모바일 등으로 누구나 볼 수 있다. 12월 중 경기도 평생학습포털 지식(G-SEEK)에도 게시된다.
교육영상은 경기도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 발간한 ‘2022년 어린이집 노무사례집’과 ‘보육교직원 고충처리 창구 운영’ 사업에서 상담한 노무사례가 포함된 만큼 어린이집 노무 실제에 적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경기도육아종합지원센터의 ‘보육교직원 고충처리 창구 운영’ 사업에서는 어린이집 인사·노무 및 보육교직원 권리 관련 상담을 진행하고 있으며 문의는 센터(031-8019-9772)로 하면 된다.
경기도육아종합지원센터는 교육영상 배포에 맞춰 보육교직원 대상 권리퀴즈 이벤트도 진행한다. 보육교직원 고충처리 창구 운영 사업에서 제작된 교육영상 시청 및 권리수첩, 카드뉴스 등을 확인한 후 보육교직원 권리퀴즈를 풀고, 선물도 받을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육아종합지원센터 누리집(gyeonggi.childcare.go.kr),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보육교직원 고충처리 창구 운영 사업 홍보를 위해 제작된 홍보영상도 12월 19일부터 21일까지 경기도 지버스티비(G Bus TV)에서 방영된다.
홍성호 경기도 보육정책과장은 “보육교직원의 건강하고 안전한 노동환경 조성을 위해 보이는 고민상담소 ‘보육과 노무사이’ 영상을 제작했다. 보육교직원의 권리보호와 인권향상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