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과학기술대학교(총장 허남용)는 경기도지원으로 경기도생활기술학교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자동차진단유통과정과 지게차운전기능사과정을 상·하반기 2회씩 개설하여 운영하고 11월 지게차운전기능사과정 수료를 마지막으로 총100명의 교육생을 배출했다.
경기과학기술대학교는 5060세대의 특성을 고려하여 재취업 및 창업이 가능한 과정으로 개설코자 하였으며,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자동차진단유통과정과 안전한 물류이동을 위한 지게차운전기능사과정을 개설하여 매주 토·일 주말 과정으로 운영했다.
자동차진단유통과정의 자동차공학, 자동차진단평가/가격책정 등의 교육을 통해 취득한 자동차진단평가사 자격증은 중고자동차 시장의 투명성과 신뢰 회복을 위해 필요하며, 중고차시장의 확대에 따른 소비자요구 반영 및 자동차진단평가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있다.
지게차운전기능사과정은 지게차운전 실기 중심교육으로 운영되며, 언텍트시대 온라인상거래 증가에 따라 물류 상하차를 위한 지게차운전기능자의 수요가 확대되고, 취업 기회 확대 및 일자리 연계 지원이 가능하게 되었다.
경기과학기술대학교는 2022년 5060세대 맞춤형 교육과정으로 자동차진단유통과정 60명, 지게차운전기능사과정 40명 총 100명 중에서 자격증을 67%가 취득하는 성과를 냈다.
중고자동차 시장의 투명성을 확보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고, 지게차운전기능사 자격증 취득으로 물류 이동 및 상하차 작업 등 업무에 투입,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며 제2의 인생을 설계하고 안정적인 노후를 준비할 수 있게 되었다.
[주간시흥=주간시흥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