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물왕호수에 친환경 태양광 스마트벤치 들어서

스마트벤치 4개소 설치 완료 시범 운영

박영규 | 기사입력 2022/10/13 [13:26]
박영규 기사입력  2022/10/13 [13:26]
시흥시, 물왕호수에 친환경 태양광 스마트벤치 들어서
스마트벤치 4개소 설치 완료 시범 운영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주간시흥

 

시흥시는 지역 내 많은 주민이 찾는 물왕호수 데크 구간(산현동 산73-1 인근)에 친환경 신재생에너지를 활용하는 태양광 스마트벤치 4개소 설치를 완료하고, 시범 운영 중이라고 밝혔다.

태양광 스마트벤치는 일조량이 많은 낮에 좌석의 태양광 패널을 통해 생산한 전력을 배터리에 저장해, 벤치 양끝 부분에 스마트폰 무선고속충전 기능(24시간 운영)을 제공하고, 야간에는 벤치 하단에 LED 조명(18시~23시 운영)을 밝히는 친환경 시설물이다.

이용객들은 벤치에 앉아 쉬는 동안 양방향에서 스마트폰의 무선고속충전을 할 수 있다. 또한, 물왕호수 데크 구간의 변화하는 조명과 태양광 스마트벤치의 따뜻한 전구색(웜화이트) LED 조명이 어우러져 이용객들에게 특색 있는 산책로를 선사한다.

시 관계자는 “시흥의 명품생태관광지 중 하나인 물왕호수에 태양광 스마트벤치를 설치해 이용객의 보행 안전과 편의를 높일 뿐 아니라, 특색 있는 야간경관을 조성했다”며 “앞으로도 스마트도시 시흥을 위해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스마트한 휴식 공간을 더욱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