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와 시흥교육지원청(교육장 이상기)이 공동으로 주최하는 <2022 유·초·중·고 학부모 아카데미>가 오는 14일부터 12월까지 진행된다.
이번 아카데미는 마을교육 북부·중부·남부 거점센터에서 적극 지원한다. 권역별로 찾아가는 맞춤형 학부모 교육으로 편성해 다양한 장소와 주제로 학부모들을 만난다. 또한, 시흥행복교육지원센터와 시흥교육지원청에서는 시대의 변화에 대응하고, 자녀의 주도성을 키워줄 수 있는 학부모로 성장하도록 도울 계획이다.
학부모 아카데미는 최재천 이화여대 석좌교수를 비롯해, 홍양표 리더스브레인 대표, 김태원 구글러의 특강 외에 강용철, 조진표, 김하늬, 홍성관 등 국내의 저명한 21명 교육전문가와 시흥시 진로 교사가 강사로 나서 학부모에 유익한 다채로운 강의를 펼친다.
강의 내용은 대상별, 주제별로 다양하다. 국내 저명한 교육전문가들로 구성된 △인문학 아카데미뿐만 아니라, 유치원에서 초등 저학년·고학년, 중~고등 자녀를 둔 학부모 대상 성교육, 감정코칭, 스마트폰·게임교육을 주제로 진행하는 △대상 맞춤형 교육, △학습코칭 교육, △문해력 향상 독서교육, △진로교육, △미래교육, △아버지교육, △예비 학부모교육(초1, 중1, 고1) 등이 마련돼 있다.
아카데미 신청은 시흥의 유·초·중·고 학부모는 물론 교육에 관심 있는 일반 시민들도 참여할 수 있다. 시흥행복교육지원센터 누리집(happyedu.siheung.go.kr)의 ‘연수신청 바로가기’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선착순으로 마감되므로 서둘러야 한다. 현재 △맞춤형 교육, △학습코칭 교육은 9월 7일부터 신청할 수 있다.
[유연숙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