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2회+경기도+과학기술인상+후보자+모집+포스터 © 주간시흥
|
[주간시흥=박승규 기자]
경기도가 과학기술 발전에 공헌한 연구자를 포상하기 위해 경기도 과학기술인상 후보자 추천을 받는다.
경기도 과학기술인상은 지난해 신설된 포상제도로 1회 경기도 과학기술인상은 방진호 한양대학교 교수 등 6명이 수상했다.
올해는 ▲경기도 과학기술인상(대학/연구기관/기업) ▲경기도 젊은 과학인상 ▲경기도 여성과학기술인상 ▲경기도 과학기술공로상 등 총 6개 부문별 각 1명씩 선정될 예정이며 수상자에게는 경기도지사 명의의 상패가 주어진다.
자격 및 대상은 경기도 내에서 과학기술 연구활동 등을 하는 연구자로 우수한 과학연구개발, 과학진흥 풍토 조성 등 지역 과학기술 발전에 기여한 공이 큰 대학, 연구기관, 기업체 소속원 또는 개인이다. 도는 해당 소속 부서 또는 기관의 장 등의 추천을 받아 외부 전문가 심사를 거쳐 선정할 예정이다.
후보자 추천 접수는 다음 달 12일까지 진행되며, 추천 신청서를 작성해 원본은 우편(수원시 영통구 광교로 107,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10층 정책연구실)으로, 한글파일은 전자우편(hootami@gbsa.or.kr)으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정책연구실(031-259-6635)로 문의하면 된다.
안치권 경기도 과학기술과장은 “경기도 과학기술인상을 통해 연구개발과 기술혁신에 매진하고 있는 도내 과학기술인을 격려하고 연구 의욕을 북돋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도내 과학기술 발전을 위해 애쓰는 연구자 발굴과 지원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