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픽뉴스)시흥시, 에너지바우처 지원 대상·금액 한시적 확대

유연숙 | 기사입력 2022/06/29 [17:17]
유연숙 기사입력  2022/06/29 [17:17]
(픽뉴스)시흥시, 에너지바우처 지원 대상·금액 한시적 확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시흥시, 에너지바우처 지원 대상·금액 한시적 확대

시흥시는 최근 고유가와 물가 상승에 따라, 에너지 취약계층이 이용할 수 있는 에너지 바우처(이용권)의 지원 대상과 지원 금액을 올해 한시적으로 확대하기로 했다.

전기·도시가스·지역난방·등유 등을 구입할 수 있는 에너지바우처는 소득 기준과 세대원 특성 기준을 모두 충족하는 가구의 가구원 수에 따라 차등 지급된다.

 

예술과 해설 있는 렉쳐콘서트 어때?

7월 15일 <시대 속의 뮤지컬> 선보여

시흥시가 시민들의 일상 속 문화 경험을 확대하고, 예술적 감각을 공유하는 문화공감학교의 「뮤지컬 입문? 뮤지컬 인문!」렉쳐콘서트를 월곶예술공판장 아트독에서 선보인다. 렉쳐콘서트는 뮤지컬의 배경이 되는 역사와 문화, 음악과 숨은 이야기를 강연과 함께 융합한 토크 콘서트 형식의 공연이다.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수행기관, 시화병원과 어르신 맞춤형 원스톱 서비스 강화 협약

시흥시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수행기관이 의료연계사업 서비스를 한층 강화하고자 (의)남촌의료재단 시화병원(이사장 최병철)과 지난 28일 업무 협약을 맺었다.

협약식에는 시화병원 방효소 행정원장과 경기시흥작은자리지역자활센터 김선미 센터장, 시흥재가노인통합지원센터 송선숙 센터장, 거모종합사회복지관 이재경 관장, 함현상생종합사회복지관 김수현 관장 등이 참석했다.

 

군자농협, 국가유공자가구에 백미로 감사 마음 전해

군자농업협동조합(조합장 조인선)이 지난 27일 관내 국가유공자와 복지위기가구를 돕기 위해 시흥시 대표 쌀인 햇토미(10kg) 50포를 군자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김재구, 민간위원장 장석일)에 기탁했다.

기부된 햇토미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군자동에 거주하는 국가유공자와 복지위기가구에 전달해 온정을 나눌 계획이다.

 

[유연숙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