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곡동행정복지센터·아파트관리사무소장 간담회 개최

주민을 위해 한마음 한뜻으로

유연숙 | 기사입력 2022/06/28 [16:13]
유연숙 기사입력  2022/06/28 [16:13]
장곡동행정복지센터·아파트관리사무소장 간담회 개최
주민을 위해 한마음 한뜻으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주간시흥

 

장곡동 행정복지센터(동장 박건호)는 지난 27일 장곡동행정복지센터 3층 다목적강당에서 장곡동 아파트관리사무소장 간담회를 개최했다.

주거형태 대부분이 아파트인 장곡동의 특성상, 관내 아파트 관리사무소장과 위기의심가구에 대한 정보를 적극 공유하고 업무협력을 하는 것은 당연하다고 할 수 있다.

장곡동은 아파트 관리사무소장과의 상호협력체계 구축을 위해 지난해 2월부터 LH18단지를 시작으로 6월에 시흥장현19단지, 8월에 17단지 주거행복지원센터 등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해 왔다.

또한 ‘통장과 함께하는 동장 예찰활동’을 통해 아파트 단지별 애로사항과 정보 등을 공유함으로서 민·관 협력체계를 강화하기도 했다.

이 과정에서 아파트관리소장과 코로나19 방역 관리, 여름철 폭우와 겨울철 폭설 등 재난상황 시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긴밀한 협조 및 간담회 제안 등이 이뤄졌다.

이날, 간담회에는 장곡동 공동주택 관리사무소장과 통장협의회 등 유관단체 20여명이 모였다. 참석자들은 복지사각지대 발굴 독려, 경로당 시설물 점검, 가로수 동시 소독, 배달오토바이 소음 문제, 복지물품 전달 시 차량 등록 여부 등 여러 안건에 대해 함께 논의했다.

박건호 장곡동장은 “우리 장곡동 주민을 위해 항상 고민하고 노력하는 사람들이 모여 얘기할 수 있는 첫 번째 자리를 만들어 주신 관리사무소장 및 유관단체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이번 간담회를 발판삼아 민·관이 어떤 일이든 한마음 한뜻으로 함께 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유연숙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