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중부건강생활지원센터, 「봄봄프로젝트」 운영

만성질환 1인 가구, ‘건강돌봄·마음돌봄’ 함께해요

유연숙 | 기사입력 2022/06/20 [13:32]
유연숙 기사입력  2022/06/20 [13:32]
시흥시 중부건강생활지원센터, 「봄봄프로젝트」 운영
만성질환 1인 가구, ‘건강돌봄·마음돌봄’ 함께해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주간시흥

 

중부건강생활지원센터는 고혈압·당뇨병을 진단받은 1인 가구를 대상으로, 몸과 마음의 건강을 돌보는 「봄봄프로젝트」를 지난 17일 처음 운영해 눈길을 끌었다.

봄봄프로젝트는 기존 이론 위주의 강의식 교육에서 벗어나, 참여자들의 유대감을 형성하고 간단한 건강 팁을 실습하는 체험 형태로 운영된 것이 특징이다.

프로젝트는 재미를 더한 단체놀이로 신체활동을 한 후, 소금양을 직접 조절하고 맛보면서 건강한 식습관에 대해 이해하는 시간으로 마무리됐다. 또한, 참여자들끼리 평소 고혈압, 당뇨병으로 느낀 스트레스 경험을 나누고, 본인만의 건강 노하우를 공유하는 등 생활 속 건강 실천을 독려하는 소통의 시간이 마련됐다.

시 관계자는 이 프로그램을 통해 1인 가구의 자가관리 능력을 향상하고, 신체적·정신적·사회적 건강증진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봄봄프로젝트」는 매월 셋째 주 금요일에 지속 운영되며, 중부건강생활지원센터는 재미와 체험을 한층 높일 프로그램 구성을 꾸준히 계획 중이다.

관련 문의는 중부건강생활지원센터 건강생활팀(031-310-0712)으로 하면 된다.

[유연숙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