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에너지바우처 신청 접수
시흥시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소득이 감소한 에너지 취약계층을 돕고자 에너지 비용의 일부를 지원하는 ‘2022년 에너지바우처’를 오는 12월 30일까지 접수받는다고 밝혔다.
에너지바우처 지원 대상은 국민기초생활 보장법상 생계급여 또는 의료급여 수급자 중 주민등록상 가구원에 ▲노인 ▲영유아 ▲장애인 ▲임산부 ▲ ▲한부모가족 등이 포함된 가구이다.
시흥시, 대규모 채용박람회로 277명 현장 채용 ‘성과 톡톡’
시흥시가 지난 9일 정왕동 미관광장에서 시민들의 일자리 고충을 해결하는 ‘2022 시흥시 대규모 채용 박람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채용 박람회는 1,000여 명의 구직자들과 구인난으로 인력 채용에 어려움을 겪는 관내·외 48개 기업이 참여해 인기를 끌었다. 이날 총 487명의 구직자의 면접이 이뤄져 277명이 1차 채용됐다.
연성행복건강센터 반찬봉사단, 독거노인 반찬나눔 선행 재개
연성행복건강센터의 주민 동아리인 ‘반찬봉사단’은 코로나19 장기화로 결식이 우려되는 독거 어르신 30가구를 찾아 밑반찬을 전하는 봉사활동을 지난 5월부터 재개해 지역사회에 온정을 꽃피우고 있다.
정왕본동, 한국마사회 시흥지사와 함께
‘내 동네를 깨끗이’, 클린존 행사 활발
정왕본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오을근)는 지난 10일 한국마사회 시흥지사(지사장 김영립)와 함께 정왕역 일원 환경정화 활동에 힘을 쏟았다.
한국마사회는 전국 27개 지사에서 소재지 주변 500미터 반경을 클린존으로 지정하고, 지역 클린존 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유연숙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