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보건소 중부건강생활지원센터는 출산 후 모유수유에 어려움을 겪는 관내 수유부를 대상으로 지난 2월부터 매월 두 번째, 네 번째 목요일에 ‘온라인 모유수유 클리닉’을 운영해 산모들의 고충을 덜어주고 있다.
이번 온라인 모유수유 클리닉은 출산 후 산모들이 모유수유 시도 중, 이론과 다른 실제적인 어려움에 부딪히면서 클리닉의 필요성이 제기돼 도움을 주고자 마련했다.
올해 10월까지 운영되는 클리닉은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2시간 동안 30분씩 하루 최대 4명까지 예약제로 운영된다. 매월 첫째 주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유선 신청(031-310-0728) 및 네이버 폼 신청서(http://naver.me/xoLSL1tL)로 예약 접수를 받는다.
6월 클리닉 신청 기간은 5월 30일부터 6월 3일까지다. 클리닉은 온라인 화상회의 플랫폼 줌(ZOOM)을 통한 비대면 화상 방식으로 진행된다. 약 30분 동안 일대일 개별 상담 및 맞춤형 클리닉을 통해 원활한 모유수유를 위한 준비, 수유자세 교정, 모유수유 패턴 및 방법, 마사지법 등을 꼼꼼히 교육받을 수 있다.
중부건강생활지원센터 관계자는 “전문가의 상담을 통해 개별 모유수유 패턴 및 수유자세 교정을 함으로써 모유수유에 대한 어려움을 해소하고, 모유수유 실천율이 더욱 향상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또한, 중부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는 지역사회 모유수유 친화 환경 조성을 위해 모유수유 교실, 모유수유 클리닉, 모유수유 챌린지, 손 태교 교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 중에 있다. 관련 문의사항은 중부건강생활지원센터(031-310-0728)로 문의하면 된다.
[유연숙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