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시흥시도시재생지원센터, 소래초등학교와

‘100년 마을학교 어린이날’ 개최

유연숙 | 기사입력 2022/05/06 [17:05]
유연숙 기사입력  2022/05/06 [17:05]
(재)시흥시도시재생지원센터, 소래초등학교와
‘100년 마을학교 어린이날’ 개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주간시흥

 

지난 4일 소래산 첫마을 도시재생주민협의체(위원장 이상욱/소래초분과대표 김미령)와 소래초등학교(교장 서영순), (재)시흥시도시재생지원센터(센터장 김상신)가 함께하는‘100년 마을학교 어린이날 행사’가 진행되었다. 소래산첫마을 주민협의체, 소래초등학교 학부모회, 지역주민들의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기획된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진행되었다.

 

이날 주요 프로그램으로, 풍선아트와 함께하는 ‘이벤트 포토존’, 등교 시간대 정․후문에 조별 ‘어린이날 간식 나눔’과 ‘안전한 등교 지도’가 운영되었다. 이 사업은 코로나19로 인하여 다양한 활동이 위축된 소래초등학교 아이들에게 활력을 되찾아주고 마을공동체 공감대형성의 기회를 마련하기 위한 주민기획으로부터 출발하였다.

 

소래산 첫마을 주민협의체는 이번 프로그램 외에도 아이들과 주민들이 안전하고 행복한 마을을 만들기 위해 분과별로 다양한 활동을 기획하고 있다. 이날 진행된 100년 마을학교의 어린이날 행사 현장 스케치와 주요 내용은 소래산 첫마을 도시재생뉴딜사업 블로그와 페이스북에서 확인할 수 있다.

 

소래산 첫마을 도시재생뉴딜사업블로그 (https://blog.naver.com/new-sorae)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newsorae/)

(문의전화 : 소래산 첫마을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 031-362-5838)

 

[유연숙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