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곧누리초등학교(교장 정유진)는 5월 4일 학생자치회 주관 ‘학교 사랑의 날 기념 교가부르기 대회’를 개최하였다. 배곧누리초 재학생을 대상으로 하여 노래 부르기에 관심이 있고 소질이 있는 학생들 중 희망자에 한해 대회에 참가했다. 대회 결과 우수한 성적으로선발된 학생들은 학교 교가 녹음 제작에 참여하며 ‘등굣길 콘서트’행사와 연계하여 공연 기회를 부여했다.
배곧누리초등학교 교가는 본교 재직 중인 한진호 선생님이 직접 작곡에 참여하여 만들어졌으며, 이번 대회 역시 학교 구성원들이 참여하여 교가 음원을 제작하고자 하는 의미를 담아 개최된 대회이다.
대회 참여한 2학년의 한 학생은 “오늘 여러 친구, 형, 누나들 앞에서 교가를 부르니 떨려서 가사를 잊어버리긴 했지만 다음에는 더 잘할 수 있을 것 같아요.”라고 말했다. 또 5학년의 한 학생은 “교가 부르기 대회에 참여하고 나니 학교를 사랑하는 마음이 더 커지는 것 같아요.”라고 말하며 행사에 만족스러운 소감을 밝혔다.
배곧누리초등학교 정유진 교장은 “이 대회를 통해 학교 구성원들이 건강한 학교 문화를 함께 만들어가고, 학생들이 학교를 사랑하는 마음과 동시에 학교 교육활동에서 주체가 되어 바람직한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기를 희망한다.”라고 말했다.
[유연숙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