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비대면으로 민원 응대하는 챗봇서비스

24시간 민원응대‘시흥톡’고도화 최종보고회 열어

박영규 | 기사입력 2022/05/04 [08:27]
박영규 기사입력  2022/05/04 [08:27]
시흥시, 비대면으로 민원 응대하는 챗봇서비스
24시간 민원응대‘시흥톡’고도화 최종보고회 열어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간시흥=박영규 기자] 

시흥시는 지난 53일 시흥시청에서 24시간 비대면으로 민원을 응대하는 챗봇서비스인 시흥톡의 고도화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아동돌봄과 등 6개 협업부서가 참여한 고도화사업 최종보고회는 고도화 추진 결과보고 협업부서 협조사항 챗봇서비스 발전 방향 제시와 함께 보완이 필요한 사항 등에 관한 참석자의 의견 청취도 함께 이뤄졌다.

 

특히 이번 고도화사업은 시흥시 초등돌봄 서비스, 도서관 안내 등 138건의 질의응답 및 시나리오 확장 지도서비스 보강 등을 통해 전문성을 강화하고, 이용자의 편의성을 한층 더 높이는 데 중점을 두고 추진해왔다.

 

한편, 지난 2월부터 오미크론 확산에 따른 시흥시보건소의 요청으로 전화연결 대기시간 축소 등 시민 불편 해소를 위해

  © 주간시흥

시흥톡에 코로나19 질의응답 항목을 긴급 추가했는데, 현재까지 17만여 건의 문의에 응답해 업무 효율성도 높아진 것으로 나타났다.

 

시 관계자는 시흥톡 고도화 완료 이후에도 시민들이 서비스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업무 담당자 및 협업부서의 지속적인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시흥톡 민원응대 서비스는 시흥시청 홈페이지 우측 하단 시흥톡을 클릭해 접속할 수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