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5월 종합소득세·개인지방소득세 신고·납부하세요’

박영규 | 기사입력 2022/05/04 [08:24]
박영규 기사입력  2022/05/04 [08:24]
시흥시, ‘5월 종합소득세·개인지방소득세 신고·납부하세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간시흥=박영규 기자] 

 

▲     ©주간시흥

 

시흥시는 5월 1일부터 5월 31일까지 종합소득세·개인지방소득세 신고·납부의 달을 운영한다.

 

종합소득세 납세의무자는 신고·납부 기한 이내에 종합소득세와 개인지방소득세를 각각 신고·납부해야 한다.

 

시는 납세자의 신고 편의를 높이고자 모두채움신고 대상자 중 고령자, 장애인을 위한 신고도움창구와 그 외 방문신고 민원을 위한 자기작성창구를 각각 설치해 신고를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특히, 코로나19에 따른 경제적 피해를 입은 영세 자영업자 등을 대상으로 납부 기한을 8월 31일까지 3개월 직권 연장해 시민에게 적극적인 세정지원을 펼친다.

 

시 관계자는 “개인지방소득세 지자체 독자신고 시행으로 납세자 불편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다양한 신고 편의 서비스를 통한 종합소득 신고 지원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5월 종합소득세·개인지방소득세 확정신고 관련 문의사항은 시흥시청 세정과 지방소득세2팀(031-310-3973~3977)으로 하면 된다.

 

한편, 시흥시는 ‘부패 없는 도시, 청렴한 시흥’을 조성하기 위해 힘쓰고 있다. 특히 청렴혁신평가 등을 통해 청렴한 조직문화 조성과 각종 부조리 근절 등 전 공직자의 청렴 의식을 높여 신뢰받는 시흥시가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