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사장 김학도) 중소벤처기업연수원은 2022년 제1차 스마트공장 재직자 장기심화과정에 참여할 교육생을 4월 20일(수)부터 5월 6일(금)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참여대상은 스마트공장을 도입한 중소·중견기업 재직자로 중소벤처기업연수원(안산)에서는 150명을 모집하여 신청기업 내 데이터 분석, 스마트공장 운영관리 전문가를 양성함으로써 스마트공장 도입 효과를 제고 할 계획이며, 참가비용은 무료로 운영된다.
스마트공장 재직자 장기심화과정은 온·오프라인 교육과 현장 프로젝트로 구성되어 있으며, 스마트공장 이론과 실습교육을 바탕으로 기업현장에서 문제점을 발굴하고 이를 개선하는 문제해결 기반 교육(PBL)으로 진행 될 예정이다.
연수기간은 총 3개월이고 세부적으로는 ▲오리엔테이션(6시간), ▲온라인 이론교육(48시간) ▲스마트공장 배움터를 활용한 오프라인 실습교육(16시간) ▲현장 프로젝트(80시간) ▲결과보고회 및 수료식(10시간)으로 총 160시간이다.
한편, ‘21년 장기심화과정은 중진공 연수원 전체에서 교육목표 360명을 크게 초과한 471명의 인원을 교육했으며 만족도도 8.8점으로 높게 나타났다. 올해도 교육생 수요맞춤형 교육제공을 통해 실무에 직접 도움이 되는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연수 신청은 중소벤처기업연수원 홈페이지(sbti.kosmes.or.kr) 또는 이메일(khlee@kosmes.or.kr)로 가능하며, 관련 문의는 문의처(031-490-1257)로하면 된다.
안정곤 중진공 일자리본부장은 “중진공은 직무교육과 현장 개선 프로젝트 중심의 심화과정 운영으로 문제해결 역량을갖춘 스마트공장 사내전문가 양성에 앞장서겠다.”면서, “한 기업 내 다수의 교육생이 함께 참여하여, 스마트공장 전반을 한 번에 고도화해보는 것도 좋은 전략이 될 것이다.”고 전했다.
[유연숙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