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는 4월 4일부터 15일까지 관내에서 활동하는 평생교육강사의 지속적인 성장과 역량을 높이고자 ‘시민강사대학’ 수강생을 모집한다.
지난해 총 81명의 수료자를 배출한 ‘시민강사대학’은 지역의 평생학습 활성화에 기여하는 대표사업이다.
강사대학은 오는 4월 18일에 개강해 5월 25일까지 운영된다. 특히 올해는 필수과정과 선택과정을 비대면, 저녁 강좌 위주로 구성해, 수강생이 원하는 장소에서 수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학습 접근성과 편의를 더욱 높였다.
교육 내용은 평생학습의 방향과 트렌드, 강사 마인드 및 강의스킬 등 필수과정 3과목, 커뮤니케이션 교육 설계법, 비대면 강의기법, 강의시연 및 컨설팅 등 선택과정 7과목으로 구성된다.
교육 신청은 4월 15일까지 시흥시 평생학습포털 수강신청을 통해 할 수 있으며, 교육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4월 8일까지 시흥시 평생학습포털 강사뱅크에 등록 후 승인받아야 한다.
특히 올해는 시민강사대학 수료자를 대상으로, 2022년 시흥아카데미 신규 사업인 <학습배달사업>을 연계해 강사 활동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2022년 시민강사대학을 통해, 시민의 접점에서 평생교육을 실천하고 있는 관내 평생교육강사의 역랑이 한층 성장하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강사들의 성장과 활발한 활동을 위한 지원에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
시민강사대학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시흥시 평생학습포털의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되고, 관련 문의는 시흥시청 평생학습사업팀(031-310-6008)으로 하면 된다.
[유연숙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