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교육장 조동주)은 제77회 식목일을 맞아 지난 4월 6일 시흥교육지원청 2층 개방공간에서 ‘2022년 새봄맞이 청렴 식목 행사’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식목 행사와 연계하여 대내외적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청사 1층 현관입구와 2층 개방공간에 청렴 바람개비를 설치하였으며, 바람에 움직이는 청렴 바람개비를 보고 청사를 방문하는 민원인과 교육지원청 직원들이 장기화된 코로나19로 침체된 분위기를 환기시키고 개개인의 청렴의지를 견고히 다지는 시간을 가지고자 마련됐다.
또한, 2022. 1. 1.자 시흥교육지원청이 국단위로 조직개편되면서 교육장을 비롯한 국·과장이 함께 솔선수범하여 시흥교육의 강한 청렴실천 의지를 표명하고자 청렴 어깨띠를 두르고 이번 행사에 참여하며, 직원들은 부서별 지정된 화분에 제라늄, 베고니아, 영산홍 등 총 571주를 식재하는 것으로 진행됐다.
조동주 교육장은 “최근에 여러 산불 피해 소식을 접하며 안타까운 마음이 컸다. 이번 행사에서는 나무가 우리에게 주는 의미에 대해 깊이 생각해보고 자연의 소중함을 직원들과 함께 재확인하는 의미있는 시간을 가지게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시흥교육지원청은 환경보호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며, 또한 공정하고 투명한 시흥교육을 위해 꾸준히 청렴도를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유연숙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