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교과연계 참여형 독서토론 활동 지원

유관기관과 협력하여 초·중 20교 독서토론 지원

유연숙 | 기사입력 2022/04/05 [15:18]
유연숙 기사입력  2022/04/05 [15:18]
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교과연계 참여형 독서토론 활동 지원
유관기관과 협력하여 초·중 20교 독서토론 지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주간시흥

 

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교육장 조동주)은 관내 초·중학교 20교에 교과연계 독서토론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는 학교도서관 지원 협력 기관인 경기평생교육학습관과 협력하여 추진하는 사업이며, 초등 12교, 중등 8교 대상으로 교당 4회 총 80회 수업이 진행된다.

이번 수업을 통해 학생이 교실이나 학교도서관에 모여 교과와 관련된 책을 읽고, 쓰고, 토론하며 서로의 생각을 나누는 참여형 통합 독서활동을 하게 된다.

교과와 관련된 주제도서는 경기평생교육학습관에서 지원하여 모든 학생들이 책을 읽고 수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한다.

특히, 독서 기반 교육과정을 운영하여 자연스러운 학생 독서습관 정착을 유도하고, 학교도서관 활용수업이 더욱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조동주 교육장은 “지난 2년간 실시한 학교 독서 교육 관련 우선순위 조사에서 독서기반 교육과정 운영 확대 요구가 46.33%였다,”면서, “독서가 교육과정에 자연스럽게 녹아 학생들이 책에 대한 흥미를 잃지 않도록 다양한 지원을 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유연숙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