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모종합사회복지관(이하 거모복지관)은 오는 4월부터 한국사회복지관협회의 지원을 받아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복권기금사업의 일환인 느린학습아동 맞춤형 학습 지원을 통한 인지능력 향상 프로그램 ‘위드 런(Learn&Run)'을 실시한다.
느린학습아동이란 경계선 지적 기능을 가진 아동으로, 장애로 분류되지는 않지만 학습이나 정서 및 사회적 어려움을 겪는 아동을 의미한다. 거모복지관은 ‘위드 런(Learn&Run)’ 사업을 통해 지역 내 느린학습아동을 발굴하고 개인별 수준에 맞는 교육 및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느린학습아동의 기초학습능력 및 사회적응력 향상을 지원하고자 한다. 또한 느린학습아동에 대한 지역사회의 인식을 개선하여 느린학습아동이 수용적인 분위기의 지역사회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지체계를 구축하고자 한다.
본 사업은 느린학습 초등학생 5명을 대상으로 집중 지원하며, 일대일 맞춤형 인지학습 프로그램, 집단치료 및 보드게임, 신체활동 등 정서지원 프로그램, 사례관리 및 지역사회 인식개선 프로그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거모복지관은 ‘위드 런(Learn&Run)' 사업 참여자를 모집하고 있으며, 지역주민의 관심과 참여를 촉구했다. (※신청/문의 : 마을성장팀 ☎031-493-6347)
[유연숙 기자]
|